출처 :  http://mystria.egloos.com/4387235

 

 

kabook 추가 : 압축 및 작업은 Mac에서 해야함

 

간략하게 정리..

1. 구현한 프로젝트를 "Simulator|Debug"가 아니라 "Device|Release"로 변경. Build를 수행함.

2. Project폴더의 "build > Release-iphoneos"에 들어가면 "프로젝트명.app"파일이 있는데 확장자는 표시되지 않음. 실제 Device와 연결이 되지 않아서인지 수행 불가 표시가 붙어있음.

3. 임의의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Payload라는 폴더를 생성. "프로젝트명.app"파일을 Payload폴더에 넣는다. "iTunesArtwork"는 "512*512"크기의 일반 png파일인데 아이튠즈를 실행시켰을때 표시되는 아이콘 모양인것 같다. iPhone에 올렸을 때 보여지는 아이콘은 따로 프로젝트에서 설정되는듯 하며, 따라서 "프로젝트명.app"파일 안에 포함되게 된다. "iTunesMetadata.plist"는 아이튠즈에 올렸을 때 표시되는 카테고리라든지 제작자같은 정보이다. 없어도 무방하다.
이 3개 중에 Payload폴더와 app파일만 있으면 된다.

4. 위 3가지 파일을 압축하게 되면 "Archive.zip"이 생성되는데, 이를 "아무이름.ipa"로 바꾸면 ipa파일 생성완료이다.

5. 이것을 iPhone에 올리는 것은 탈옥한 폰이어야 가능하며, 아이튠즈에 드래그하여 추가 후 동기화 시키는 방법과, "iPhone > var > mobile > Library > Downloads"에 복사 후 "Installous"를 이용해 설치하는 방법등을 통해 설치가 가능하다.

6. 완성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abook&logNo=80122590217
Posted by 오늘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