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개발정보2010. 8. 11. 17:35
iPhone] 프러퍼티 (Property)
용어 설명 :

프로그래머들은 관습적으로 각각의 클래스 인스턴스 변수들에 값을 할당하거나 할당되 값을 가져오기 위한
한 쌍의 메서드를 정의한다. 이 메서드들은 접근자accessor와 변경자mutator라고 불리며( 원한다면 게터getter와
세 터setter로 불러도 무방하다), 아마도 다음과 같을 것이다.

- (id) foo
{
return foo;
}
- (void) setFoo: (id) aFoo
{
if (aFoo != foo)
{
[aFoo retain];
[foo release];
foo = aFoo;
}
}

위와 같은 사용법은 나무랄데 없는 좋은 방법이지만, @property 선언으로 메서드를 생성하는 과정을 생략할 수 있다.

사용 방법 :

프로젝트명 ViewController.h

@property (retain, nonatomic) UILabel *statusText;

프로젝트명 ViewController.m

@synthesize statusText;
// 자동으로 접근자 메서드와 변경자 메서드를 생성하라고 컴파일러에게 알려주는 방법
// 이 코드에 의해 현재 클래스 안에 statusText와 setStatusText: 라는 이름의 보이지 않는 2개의 메서드가 만들어진다.

주의 사항 :

대상 인스턴스 변수에는 반드시 @property 선언을 해야 한다.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oonkoki&logNo=70082151910

'아이폰어플개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 퍼스트 리스폰더 (First responder)  (0) 2010.08.11
iPhone] 델리게이트 (Delegate)  (0) 2010.08.11
iPhone] 프러퍼티 (Property)  (0) 2010.08.11
iPhone] 액션 (Action)  (0) 2010.08.11
iPhone] 아웃렛 (Outlet)  (0) 2010.08.11
HINSTANCE 와 HWND  (0) 2010.08.11
Posted by 오늘마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