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개발정보2010. 6. 24. 14:11
cocos2d 설치와 프로젝트 템플릿 활용
Cocos2D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요하게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거 같습니다.

방법 1. static library를 빌드, 라이브러리에서 헤더파일만 복사
방법 2. dependent project로 cocos2d 프로젝트를 포함

[방법 1]
방법 1번의 경우, SDK를 여러버전을 사용하거나 하는 경우 다시 빌드해서
복사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겠더군요. 그리고 cocos2d의 헤더파일들만
다시 복사하는 것도 복잡하더군요.. external source들 때문에...

그리고 Cocos2D 프로제트 템플릿이 필요해서 이리저리 찾아봤는데...
어떤 것들은, Cocos2D 소스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난리가 아니더군요.. ㅡ,ㅡ

[방법 2]
그래서 찾다보니, tjweir 라는 분께서 이미 잘 만들어놓으셨더라구요.. ^^;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ocos2d 프로제트는 적절한 곳에 복사해 놓습니다.
저의 경우 ~/SDKs/cocos2d-0.8b 여기에 있고요..
(라이브러리 따로 빌드해 놓을 필요없어요.. ^^)

2. Xcode의 global environment (Cmd+,) 의 Source Tree
항목에서 COCOS2D_SRC 라는 변수를 만들고 여기에
Cocos2D의 소스가 있는 경로를 지정합니다.

3. git 클라이언트로 템플릿 소스를 받아서 저장 해놓고
프로젝트 템플릿 경로에 갖다 놓습니다.
git clone git://github.com/tjweir/cocos2d-application.git

4. 이 템플릿을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만드시고, 빌드하시면 됩니다. ^^;

참조: http://github.com/tjweir/cocos2d-application/tree/master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나요? ^^;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onagi&logNo=150052654676
Posted by 오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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