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개발정보2010. 6. 24. 08:00
분할컨트롤 Attribute.
분할 컨트롤은 두세가지의 항목을 버튼의 형식으로 한번에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작은 화면안에 넣기 위해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Segmented Control - Displays an element that comprises multiple segments, each of which functions as a discrete button. Each segment can display either text or an image, but not both. UISegmentedControl ensures that the width of each segment is proportional, based on the total number of segments, unless you set a specific width.

분할컨트롤의 항목

▼ Segmented Control
Style : 분할 컨트롤 버튼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Plain, Bordered, Bar 의 세가지 스타일이 미지 정의되어 있다.
Segments : 버튼의 분할 수를 나타낸다.
Tint : 분할컨트롤의 스타일을 Bar 형식으로 할 경우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Segment 0 ~ : 각각의 분할 영역에 대한 속성을 설정할 수 있다.
Title : 버튼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나타낸다.
Image : 이미지로 표현이 가능하다.
Content : 내용이 표시되는 위치를 설정한다. Selected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처음 화면에서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다.

▼ Control
Content : 각 오브젝트들의 정렬방식을 정할 수 있다. 그림을 보면 이해할 수 있으므로 보고 알맞은 것으로 정렬을 하면 된다. Highlighted, Selected, Enabled 의 추가적인 선택 사항들이 있다. 어떤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정렬에 포함할 것인지에 대해 결정하게 된다.

▼ View
Mode : 뷰에서 상속을 받아 갖고 있는 속성이기 때문에 이미지 뷰의 속성의 특징을 갖지만, 텍스트에서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Alpha : 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뒤에 있는 화면이 보이도록 한다. 숫자가 1 이하일 경우 투명도를 위한 연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이외에는 사용을 자제하도록 한다.
Background : 텍스트 배경 영역의 배경색을 지정한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투명상태로 유지한다.
Tag : 개발자가 각 컨트롤러를 구분하기 위해 임의의 태그를 줄 수 있다. 이 항목에 있어서는 IB 나 Xcode 등 애플리케이션이 임의로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절대적인 구분이 가능하다.
Drawing : opaque 체크박스는 불투명 상태를 설정하게 된다. 알파값과의 차이점은 텍스트가 아닌 뷰에 직접 적용된다는 것이다. Hidden 체크박스는 컨트롤를 숨기는 역할을 한다. Clear Context Before Drawing 체크박스는 실제 컨트롤을 그릴 영역을 깨끗히 지운 후에 새로운 뷰를 그리게 한다. Clip Subviews 체크박스는 하위뷰가 있을 경우 어떻게 표현하지에 대해 설정한다. 체크할 경우 보여지지 않는 부분을 삭제 한 후에 이미지를 보여주게 되는데, 이것은 아이폰 OS 의 입장에서 삭제를 하지 않고 보여주는 것보다 더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크를 하지 않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Autoresize Subviews 체크박스는 뷰의 크기가 변경될 경우 포함되어 있는 하위 뷰의 크기도 변경되도록 한다.
Stretching : 표현하고자 하는 영역이 뷰보다 작을 경우 어떻게 확대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다. 이역시 텍스트에서는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
Interaction : User Interaction Enabled 는 사용자가 객체와 어떤 액션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준다. 이미지와 라벨의 경우는 대게 일반적인 정보만을 보여주기 대문에 이 옵션을 해제해 놓는다. 하지만, 버튼과 같이 액션이 필요할 경우엔 체크를 해 주어야 한다. Multiple Touch 멀티터치 이벤트를 허용할 것인가 이다. 멀티터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제해 놓도록 한다.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eanhigher&logNo=60105876163
Posted by 오늘마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