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기본사용2010. 6. 24. 07:58
탈옥 및 안정화
원문 : http://litdemon.springnote.com/pages/5723585

Iphone

 해킹후 할일

  1. AppSync 설치 하기

    1. 이 프로그램은 아이튠즈와 크랙 어플이 동기화 될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해킹 후 꼭 설치하기 바란다.
  2.  CategoriesSB 설치 

    1. http://apt.iguides.ru
  3.  deb 파일 설치하기

    1.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에 복사하고 권한 설정 755로 리부팅
    2. 경로가 없을 겨우 새로 만들어 준다.

      1. categoriessb_1.6.3_iphoneos-arm.deb : 카테고리 설치 파

소스 추가 방법까지 알았으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주요 Cydia 어플들을 아이폰에 깔 차례다.

처음에는 어떤 어플을 깔아야 할 지 막막할 것이다. 일단 경험자로서 몇 가지 어플을 추천해드린다. 다음에 소개하는 Cydia 어플들은 필자가 오래전에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경험을 통해 괜찮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고른 것이다. 그러다보니, 좋은 어플이지만 본의 아니게 빠진 것이 있을 수도 있고, 더 좋은 기능을 가진 어플이 있는데도 추천된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렇더라도 Cydia 어플들의 대표격인 프로그램들이 본인의 필요에 따라 써보면 무리가 없을 것이다.

일단 앞서 본 방식으로 어플을 통해 아래 소스들을 아이폰에 추가한다.

Hackulo.us
http://cydia.hackulo.us/
xSellize
http://cydia.xsellize.com/
SiNfuL iPhone Repo
http://www.sinfuliphonerepo.com

아래 2개의 소스는 Cydia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어플들의 ‘크랙crack 본'을 제공하는 곳이다. 원래 Cydia를 만든 취지가 개방적인 자료 공개였지만, 인기가 높은 어플들은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도 많다. 이들 어플들을 다른 프로그래머들이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크랙킹해서 제공하는 곳이다. 물론 유료라고 해도 몇 천원 수준으로 부담되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부터 유료 어플을 쓰기는 Paypal 등 해외 계정을 만드는 등 과정이 번거롭다. 그래서, 일단 유료로 결제한 뒤에 제공되는 비밀번호나 시리얼넘버 등이 필요 없게 만든 크랙본을 제공하는 소스부터 깔고 시작하는 것이다.

미리 말해둘 것은, 이들 소스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접속이 용이하지 않을 수도 있다. 소스 추가가 잘 안 된다면 될 때까지 몇 번 시도해보는 수고가 필요하다. 외국 시간대에 따라 간혹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돌연 소스가 없어질 때도 있기 때문이다.


위의 소스가 추가됐으면, 어플의 하단 마지막에 있는 [Search] 버튼을 이용해서 해당 소스들에 올라와 있는 어플(프로그램)들을 검색해가면서 자기 아이폰에 설치하면 된다.
유의할 것은, 어플 중에는 홈 화면에 아이콘이 따로 생기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다. 또 어떤 어플들은 아이폰에 설치하면 자동으로 재부팅하는 경우도 있다. 앞서 살펴본 설치 과정을 반복하면서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깔면 되겠다.

이 과정에서 해당 소스의 서버가 불안정해 다운받다가 실패할 경우가 있다. 아이콘이 생기지 않는 프로그램인 경우에는 제대로 깔린 것인지 알기 곤란할 경우도 있다. 제대로 깔린 것인지 확인하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했을 때 어플에서 해당 프로그램으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Modify]라는 버튼이 보인다. 만약 설치에 실패한 경우에는 [Install] 버튼이 그대로 있다. 이럴 경우에는 제대로 프로그램이 깔릴 때까지 계속 시도하는 인내심이 필요하다.

Cydia 어플을 아이폰에 본격적으로 깔기에 앞서, 다음 두 소스부터 추가해야 한다.

Afc2add
아이폰 OS 3.1.2 버전에서 Root 메뉴에 접속하기 위해서 깔아야 하는 시스템 유틸
AppSync for OS 3.1.2
크래킹 된 어플이 아이폰에 깔리도록 하는 프로그램(아이콘 따로 없음). 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SiNfuL iPhone Repo 소스로 깔아야 한다.



이제부터는 자기가 필요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설치하면 되겠다. 앞서 과정까지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Search] 버튼을 이용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하나씩 설치하시라. 해당 프로그램을 골라서 설치한 뒤에는 반드시 아이폰을 완전히 껐다가 재부팅해야 한다는 점만 명심하자.

다음은 필자가 추천하는 Cydia 어플들 리스트와 간단한 설명들을 정리한 것이다. 이들 Cydia 어플들에 대한 기능별 상세한 설명은 <아이폰 실용 탐구생활> 책 407-414에 해당 프로그램의 화면과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SBSettings
아이폰의 각종 모드mode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아이콘은 따로 없으나 메뉴 바를 건드리면 이 프로그램의 설정 메뉴가 바로 나타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의 각종 설정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 세팅법을 따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Categories
프로그램들을 폴더로 묶어서 보관하게 해준다(아이콘 있음).

Categories v1 Icons
폴더 아이콘으로 쓸 수 있은 것이 추가된다. (아이콘 따로 없음)

Cyntact Cracked
연락처에서 사진도 같이 보여주는 프로그램(아이콘 따로 없음). SiNfuL iPhone Repo 소스로 깐다.

Cydelete
Cydia 어플들을 정식 어플처럼 지울 수 있게 해 준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으면, Cydia 어플들을 삭제할 때마다 매번 Cydia에 접속해서 지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아이콘 따로 없음).

Installous
iTunes 없이도, 크래킹 된 어플을 깔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 (아이콘 있음).

iPotect Cracked
어플 각각 마다 실행할 때 비밀번호Lock를 걸어놓을 수 있게 해주고, 홈 화면에 있는 어플들의 아이콘을 마음대로 이동하거나 지워지지 않게 하는 프로그램(아이콘 있음).

Makeitmine
홈 화면 상단에 있는 '상태 바Status bar'에 있는 통신사 로고(한국은 KT의 ‘Show’)를 비롯해 가운데 배너의 이름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아이콘 있음).

Map Enhancer
원래 아이폰에서 지도 관련 어플을 실행하면 무선통신망을 통해 맵데이터를 받았다가(스트리밍 방식), 해당 어플을 끄면 다시 지워진다. 그래서 지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지도가 뜨기까지 시간이 걸리고, 이 과정에서 데이터통신 요금도 발생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깔면 한 번 받은 지역의 맵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다가, 다시 실행할 때 즉시 로딩하도록 해준다(아이콘 없음).

MxTube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어플로 YouTube에 올라온 영상을 보는 것은 지도처럼 스트리밍 방식이라 해당 동영상을 보고나면 사라진다. 하지만 이 어플은 이들 동영상을 mp4 형식으로 변환해서 다운로드해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OpenSSH
[Search]로 검색하면 같은 이름의 프로그림이 2개 나오는데, 이중 위의 것을 깔면 된다. FTP 프로그램으로, 아이폰 메뉴에 접근할수 있게 해준다(아이콘 따로 없음)

QuickReply for SMS
문자가 와서 답장할 때, <몌시지> 등 문자 어플을 실행해서 들어가지 않고, 대기화면에서 바로 보낼 수 있게 해준다(SiNfuL iPhone Repo 소스로 깐다. 아이콘 따로 없음).

Recent/CallLog Delete
아이폰 통화 목록은 전체를 한꺼번에 지우는 것만 가능한데, 이 프로그램을 깔면 특정 전화번호만 선택해 삭제할 수 있게 된다(SiNfuL iPhone Repo 소스로 깔자. 아이콘 따로 없음).

Winterboard
아이폰의 각종 어플들의 모양을 마음대로 바꾸는 ‘테마’ 설정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아이콘 있음).

3G unrestrictor Crack
원래 같은 인터넷전화는 Wi-Fi 상태에서만 쓸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3G망 상태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쓸 수 있도록 해준다(SiNfuL iPhone Repo 소스로 깐다. 아이콘 있음)

Siphon
SIP(세션 개시 프로토콜) 기반의 무료 인터넷전화를 쓸 수 있는 Sip폰을 사용해주는 유틸이다. Wi-Fi 상태만 아니라라 3G망에서도 인터넷전화를 쓰게 해주는 설정이 자체적으로 들어있다. 정식 어플들보다 완성도가 높으므로, Sip폰을 쓸 예정이면 이 어플을 추천한다.

iMobileCinema
아이폰에서는 원래 플래시 영상은 재생할 수 없지만, 이 프로그램은 플래시 기반의 동영상 사이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iMobileCinema SBControl
iMobileCinema 기능을 켜고 끄는 것을 SBSettings의 토글에서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ioms81&logNo=60107004881
Posted by 오늘마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