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setUserInteractionEnabled: YES]

- 사용자의 터치 이벤트를 처리할 것인지 설정


[window setMultipleTouchEnabled: YES]

- 사용자의 멀티 터치 이벤트를 받아들일 것인지 설정


CCDirector

- 타이머 관리, 디바이스 표시방향(device orientation), Scene 관리, OpenGL 설정


setDeviceOrientation 

- 디바이스의 표시 방향을 설정 ( 기본값 : CCDeviceOrientationLandscapeLeft. 종방향은 CCDeviceOrientationPortrait )


setAnimationInterval 

- 어플 전체의 애니메이션의 성능 관여. 기본으로 60프레임을 표시하도록 설정

- 성능 가이드 라인 : http://www.cocos2d-iphone.org/wiki/doku.php/prog_guide:best_practices


setDisplayFPS 

- 디바이스 왼쪽 아래에 현재의 성능을 프레임 수로 표시해 준다.


applicationWillResigtnActive

- 사용자가 잠금버튼을 눌렀을때, 사용중 전화가 걸려왔을때 호출 되는 메소드


applicationDidBecomeActive

- 걸려온 전화가 끊어졌을때 호출


applicationDidReceiveMemoryWarning

- 메모리가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질 때 호출 (기본적으로 텍스쳐를 정리하도록 설정 되어 있음 )


applicationWillTerminate

- 홈버튼을 눌렀을때 호출 ( 기본적으로 CCDirector 를 종료 )

- 만약 저장할 데이터가 있다면, 반드시 이 메소드 안에다가 저장하는 코드를 구현 해야 한다.


applicationSignificantTimeChange

- 시스템 시간에 아주 큰 차이가 발생할 때 호출 ( Summer time 이 해제 되었다거나 할 때 )

- 그냥 두어도 무방




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dk928&logNo=60118960087
Posted by 오늘마감